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국 파워블로거, 종로 홍보대사로 나선다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종로구, 10월 16 ~ 17일 전국 여행 파워블로거 팸투어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 동안 인터넷상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종로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개최한다.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란 전문집단, 즉 오피니언리더(어떤 집단 내에서 타인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에 강한 영향을 주는 사람)를 초청, 자문을 구하고 현 실태를 되짚어보는 홍보형태의 관광을 말한다.

종로구는 모객활동 주체를 초청, 관광상품과 자원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파워블로거,‘종로’를 포스팅하다

파워블로거란 주요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활동하며 하루 평균 방문객 수가 2000~5000명 이상인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을 말한다.


종로구는 이처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홍보채널인 블로그를 관광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행블로거 기자단을 초청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이들은 종로의 주요 관광사업들을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팸투어 기간동안 소감과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게 된다.

전국 파워블로거, 종로 홍보대사로 나선다 파워블로거 팸투어
AD


이 소개 글들은 온라인 상에서 검색, 퍼나르기 등을 통해 확산, 입소문을 일으켜 관광객들이 종로 여행을 함에 있어 큰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1박 2일 종로특집 2탄’ - 종로 완전정복!


얼마 전 방송된 'KBS 2TV 1박2일 프로그램 - 종로편' 방영 이후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북촌한옥마을, 서울 성곽길, 이화동 벽화마을, 백사실계곡 등에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행사코스 또한 방송에 나왔던 관광지를 연계코스로 구성해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1박 2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먼저 1일차에는 도심 속 트래킹코스로 유명한 서울성곽을 답사하며 주변의 이화마을, 광장시장을 들리게 된다.


광장시장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전통시장상품권을 지급, 이를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전통연희상설공연 ‘판’ 관람 이후에는 떡 박물관으로 이동, 직접 한국의 전통 떡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한옥에서의 숙박까지 준비돼 있다.


2일차에는 북악산 서울성곽 구간과 부암동 드라마촬영지, 백사실계곡 등을 답사할 예정이다.


◆보다 실질적인 종로 관광마케팅 발판 마련


종로구는 서울성곽 스탬프투어, 한옥체험살이, 한(韓)스타일 문화체험 등 역점 관광사업에 대한 새로운 홍보방법 일환으로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진행,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종로 역점 홍보 관광사업에 대한 온라인 검색 상위노출 계기를 마련, 관광객 유치에 지속적인 파급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로구청 관광산업과(☎731-1185)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