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그룹이 저소득층 아동들의 김치 수급에 나섰다.
CJ그룹은 온라인 기부프로그램인 CJ도너스캠프(www.donorscamp.org)를 통해 올해 안으로 총 72t의 배추김치를 전국 2400개 공부방에 지원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각 공부방에 지원되는 규모는 금액으로는 약 2억 5000만원 상당으로, 30kg씩 총 6만 여명이 올 겨울 동안 배추김치가 빠지지 않은 급식을 받게 된다.
이번 지원 방안에 따라 CJ는 먼저 CJ도너스캠프 사이트에서 10월 한 달 동안 '여러분이 배추 한 포기를 후원하시면 CJ도 한 포기를 후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모금을 시작했다.
기부자들이 낸 금액만큼 CJ가 김치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Matching Grant)방식을 통해 총 300개 공부방이 한 달 간 먹을 수 있는 분량을 후원한다는 계획이다.
11월 한달 간은 전국 2400여개 공부방으로부터 '김장김치 만들기' 수업을 신청 받아 교육프로그램 형태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는 아이들이 요리 실습도 하고 직접 담근 김치를 급식 반찬으로 먹을 수 있도록 해 교육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1석 2조'의 후원이다.
특히 연말마다 이루어지는 각 계열사별 봉사활동을 올해는 '김장 김치 지원'에 올인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등 식품계열회사 뿐 아니라 CJ오쇼핑CJ, CJ GLS 등 유통계열사와 CJ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CJ CGV 등 엔터테인먼트ㆍ미디어 계열까지 총 11개사다.
이 회사 임직원 2000여명은 11월과 12월 사이 총 70여t의 배추김치를 직접 담가 지역의 어려운 아동들이 먹을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CJ도너스캠프는 '인재를 키우고 나라에 보탬이 되게 한다'는 CJ의 경영철학인 '인재제일ㆍ사업보국' 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5년간 교육지원사업에 집중해 왔다"면서 "최근 배춧값 폭등으로 기본적인 먹거리에 타격을 받는 서민가정의 아동들이 차질 없이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 또한 CJ의 사회공헌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시기 적절한 후원 활동"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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