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통가 다시온 황금마케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금값 고공행진에 백화점등 이벤트 큰 인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금값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통가에서 '황금 마케팅'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9월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당첨자 1등 1명에게 비행 자동차, 5.6㎏짜리 황금거북선, 서울 신월동 소재 롯데캐슬 아파트(전용면적 84㎡) 중 하나를 경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금액으로만 따질 경우 황금 거북선은 3억3000만원대로 아파트에 이어 2번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행사 시작 전 이미 황금을 구매했는데 이 가격이 3억3000만원 선"이라면서 "금값이 지금 같은 추세로 고공상승한다면 더욱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의 인터넷쇼핑몰인 롯데아이몰는 24일까지 영수증 복권 이벤트인 '황금 같은 세일, 보석 같은 경품 대축제'를 열고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약 100만원 상당의 18.75g(5돈) 짜리 '순금하트'를 증정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의 뷔페 '훼밀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황금 도끼를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 총 10명에게 7만원 상당의 14K 행운의 황금도끼와 핸드폰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이에 앞서 동아오츠카는 지난 8월까지 20돈 4개와 10돈 4개 등 총 120돈의 황금을 증정하는 '데미소다 황금쏘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2400만 원 규모의 이번 행사에는 총 30만 건이 응모돼 황금 1개 획득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3만75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 했다는 후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당첨된 소수에게만 지급하면 되는 황금 경품은 업체들의 부담은 크지 않으면서도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어 비용 대비 효율이 크다"면서 "최근 금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황금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