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4회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 종합 2위 기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김수진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은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서 19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 2010년 제4회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International Earth Science Olympiad, IESO)에서 우리나라 대표단이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를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금년 대회에는 19개국에서 72명들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우리 나라는 대만에 이어 종합2위를 기록했다.

대표단 중 경기과학고 최창현군과 포항제철고 김정인군은 팀을 이뤄 과제를 해결하는 협력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Team Field Investigation’(ITFI)에서 각각 최고 협력상과 최고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은 지구환경을 보전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이론 평가와 야외 지질조사, 기상관측 등 실기평가를 통해 지구과학분야 실력을 겨루고 다국적 팀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 협력의 기회를 가졌다.

한편 우리나라는 첫 대회 이후로 매년 메달 순위 1~2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