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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돌' 제일모직 '새로운 생각, 새로운 성장' 화두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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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제일모직(대표 황백)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새로운 생각, 새로운 성장'의 화두를 내세웠다.


제일모직은 15일 의왕 R&D 센터에서 황백 사장과 협력사 대표,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6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인식의 전환으로 앞선 제품, 열린 문화, 높은 품격을 추구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황 사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서 명확한 방향을 찾기 위해서는 인식의 전환, 즉 '새로운 생각'이 중요하다"며 "외형이 커지는 만큼 구성원의 생각 그릇도 함께 커져야 한다"면서 새로운 생각으로 성장을 추구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황 사장은 새로운 생각의 가치를 '앞선 제품' '열린 문화' '높은 품격' 차원에서 설명했다. 그는 "'앞선 제품'은 케미칼, 전자재료 사업에서 첨단소재를 먼저 개발해 세계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는 의미"라며 "지금의 고부가 제품도 언젠가는 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는 마음으로 차세대 소재개발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패션 사업 또한 단순한 의류에서 문화 트렌드를 주도하는 콘텐츠로 변모하고 있는 만큼 남다른 생각과 실천으로 변화의 선두에서 디자인 차별화와 고객 감동의 감성 마케팅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황 사장은 "새로운 생각은 열린 조직 문화에서 싹트기 마련"이라며 세계 최초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한 기반인 창의적인 조직의 소통과 몰입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기존의 딱딱한 형식에서 벗어나 사내외 소통의 장으로 구성됐다. 임직원 동호회원으로 구성된 실내악단의 연주와 한음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이 식전에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의 축하 문자 메시지가 기념식장에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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