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진 '퀴즈왕', 역대최초 韓美 동시개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장진 '퀴즈왕', 역대최초 韓美 동시개봉
AD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장진 감독의 코미디 영화 '퀴즈왕'이 16일 국내 개봉에 이어 17일 미국에서 동시 개봉을 확정했다고 배급사 시네마서비스 측이 8일 밝혔다.

'퀴즈왕'은 오는 17일(현지시간) 미국 CGV LA에서 개봉한다. 한국영화가 국내 개봉과 미국 현지 개봉을 동시에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6월 개장한 CGV LA는 최첨단 시설로 교민 관객뿐 아니라 미국 현지인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미국 내 한류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영화 '이끼'를 비롯해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방자전' '포화속으로' 등이 CGV LA에서 개봉해 현지 관객들과 만난 바 있다.


CGV LA 극장 관계자는 "지난해 장진 감독의 '굿모닝 프레지던트'가 LA에서 개봉했을 때 많은 교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표해 이번 영화 역시 기대감이 크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 교포 사회 역시 최근 불경기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으며 웃을 일이 줄어들어 코미디 장르의 영화를 꼭 개봉하고 싶었다”며 이번 영화 개봉에 대해 큰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퀴즈왕'은 방송 이래 단 한번도 우승자가 나오지 않은 133억짜리 퀴즈쇼의 마지막 정답만 알게 된 상식제로 15인이 벌이는 좌충우돌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로 16일 국내 개봉한다.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 ka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