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관악구,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운영

튜브교체, 펑크수리, 안장 교체 등 실비수리, 무료로 브레이크 점검, 기름칠, 공기압, 기어세팅도 해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 동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자전거 안전 점검과 수리에 나섰다.


구는 자전거수리 기술자격을 취득한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소속 기술자 4명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구성하고 지난 7월 13일부터 낙성대동을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전거 무료점검과 실비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저소득주민에게는 일자리 제공과 자활기회까지 제공해 벌써부터 좋은 정책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동별로 순회, 주민센터 부설주차장 또는 인근공원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부품 값 정도의 실비만 받고 펑크수리와 튜브교체, 브레이크 수리, 줄 교체, 기어줄 교체 등을 해주며, 브레이크 계통 점검, 기름칠, 공기압, 기어세팅 등은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박찬형 교통행정과장은 “자전거 활성화 정책과 맞물려 자전거족은 크게 늘었지만 자전거가 고장나면 수리할 곳이 마땅치 않다는 지적이 있어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내에는 도림천 생태복원공사로 새로 생긴 자전거길 4.3㎞를 포함해 총 17.25㎞ 자전거 도로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전거길 곳곳에는 자전거 보관소 1770대, 공기주입기가 29대나 설치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림천변에 자전거 교육장도 만들어 주민들에게 쉽게 자전거를 배우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가르쳐 준다.


자전거 이동수리센터 관련 등 문의사항은 관악구청 교통행정과(☎880-3925)에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