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리치 증시전망]1800p 돌파가 예상되는 한 주

1810p를 확인한 후 상승 탄력 둔화.. 전강후약 장세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독립선언


8월 들어 한 차례 내홍을 겪은 종합주가지수가 지난주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 전환에 힘입어 1710p대를 저점으로 상승반전에 성공한 모습이다. 미국과 유럽, 중국 증시 등 세계 증시 모두 60일선을 지지로 일제히 상승반전에 성공한 모습이며, 외국인 매수를 유도하는 달러 캐리 트레이드 지표 역시 바닥권에서 턴하는 형태이다.

국내증시가 단기조정 이후에 1780p를 회복하는 속도가 무척 빠르게 진행된 측면을 감안하면 1797p였던 직전고점은 무난하게 돌파되는 상승추세를 갖추었다는 판단이다.


다만 상승으로 터닝하는 과정에 있어 매수세의 성격이 기계적 매수라 할 수 있는 차익프로그램에 의존되었다는 측면은 수급의 질이 견고하지 못한 것을 의미하는 만큼 연속성을 갖기엔 어렵다는 판단이다. 더불어 시장주도 업종이 IT나 자동차와 같은 시총 상위 업종이 아닌 화학/조선/건설/해운업종이 주도업종에 나섬으로써 지수상승에는 한계가 있어 보인다.

결과적으로 다음주는 1810p를 확인한 이후에 상승 탄력도가 둔화되는 전강후약의 시나리오가 예상된다.


1810p까지의 상승기조 속에 단기추세가 고르지 못한 IT와 자동차업종보다는 지주사/화학/조선/해운 업종 등 기술적 상승추세가 여전히 진행중인 종목에 관심을 갖고 대응할 필요가 있겠다.


특히 바이오/헬스케어/2차전지와 같은 성장형 실적테마주에 대한 접근이 유효해 보이며, 단기적으로는 세계시장 선점 10대 핵심소재(WPM) 참여기관 선정에 따른 정책적 수혜테마주에 관심이 필요한 한 주로 예상된다.
<이 리포트는 하이리치에서 제공하는 것이므로 아시아경제신문의 기사 방향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