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풀무원녹즙이 소비자가 기준으로 올 상반기 매출액 505억원을 달성했다.
9일 풀무원녹즙에 따르면 올 1월과 4월에 출시한 기능 성분이 강화된 녹즙 신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기존 제품의 판매 증가와 맞물려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녹즙 시장의 비수기인 지난달의 경우 매출 100억원이 넘었다.
특히 올 4월에 출시한 어린이 전용녹즙인 키즈하이녹즙의 경우, 지난 7월에만 50만개 이상이 팔려나가는 등 단일 월 매출액이 6억5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이 제품은 유기농 과일과 칼슘, 본펩 등을 첨가한 어린이 성장을 위한 제품으로 아이 건강과 먹거리에 신경을 쓰는 주부들을 공략해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26가지의 과채 생즙과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스피루리나를 함유한 '과채한가득'도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20~30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올 1월 출시 이후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기존 제품의 판매도 꾸준히 늘어나 최대 품목인 명일엽 제품(유기농명일엽녹즙, 명일엽혼합즙)의 경우, 소비자가로 매월 15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부담없이 야채와 과일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녹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동시에 특정 기능성분을 함유한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녹즙을 음용하는 고객층도 여성 고객이 늘고, 연령대가 낮아지는 등 다양해져 향후 녹즙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풀무원건강생활의 녹즙음료 일일배송 브랜드로 현재 녹즙배달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약 20만개의 녹즙을 매일 생산하고 있다. 풀무원녹즙 이외에도 대상, 참다원, 참선진, 대건, 새벽 등 나머지 업체들이 50%의 시장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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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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