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50,365,0";$no="201008030925280582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일 간 강원도 양양 낙산 해수욕장에서 피서객을 대상으로 '차내 적정 온도 유지하세요!'라는 '에코액션(eco ACTION)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에코액션 캠페인은 고객들과 함께 친환경 운전 문화 정착 및 에너지 절감, 배출 가스 감소에 기여하는 등 지구에 유익한 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르노삼성은 이번 캠페인에서 장기 주차시 햇빛 가리개 설치하기, 에어컨 모드 설정 변경, 창문 1cm 내리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친환경 팁들을 소개하고 비치볼과 부채, 아쿠아백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했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10월 '트렁크를 비워주세요'를 시작으로 '에코 드라이빙 피크닉', '트렁크 비우기 서포터즈', '타이어 공기압, 매달 확인하세요' 등 운전자들이 쉽게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아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