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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스코프, 뉴미디어 콘텐츠 지원사업자 선정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3D콘텐츠 기업 리얼스코프(대표 김태섭)는 모기업인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김태섭, 김상진)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주한 2010년 뉴 미디어 연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젝트의 수행기간은 2011년 6월까지며 정부지원금과 사업비를 더해 총 15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된다. 모바일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모바일버스, 블루인터렉티브, 이루고 등이 함께 참여한다.

프로젝트 수행기간 중 리얼스코프는 ‘한국의 명품, 명장이 만든다’, ‘한식, 세계를 요리하다’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12편의 3D실사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케이디씨, 모바일버스 등은 3D어플, 게임제작 등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케이디씨 계열인 아이스테이션이 세계최초로 출시예정인 안드로이드 기반 3D PMP 및 테블릿 제품에 임베디드 형태로 탑재되어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SK T-store, 삼성 글로벌 앱 Store 등 다양한 모바일 오픈마켓은 물론 3D방송 등의 윈도우를 통하여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태섭 케이디씨그룹 회장은 "헐리웃 3D영화의 잇단 성공과 놀라운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 그리고 최근의 활발한 3D콘텐츠제작을 통하여 업계의 오랜 숙원이었던 단말과 콘텐츠의 수급균형이 이루어지는 산업의 큰 변곡점에 접어들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지난 2006년 국내최초의 3D입체콘텐츠 전문제작 기업으로 출범한 리얼스코프는 서인영의 뮤직비디오, 빅뱅의 공연실황 등 총 100여편 이상의 3D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자체 개발한 3D카메라 리그 등을 활용해 오는 8월 한류 아이돌가수 공연실황을 3D로 제작해 글로벌 3D마켓에 공급할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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