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듀윌-코아블루, 가상현실 교육시스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교육시스템 개발기업 ㈜코아블루(대표 이광호)와 ‘VR-Learning(가상현실 교육시스템)을 이용한 기업위탁 교육서비스 사업 공동 개발 및 서비스에 관한 업무 협약’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VR-Learning 기업위탁교육 서비스’란 현재 서비스 중인 E-Learning 기반의 기업위탁교육 서비스를 한 차원 높인 새로운 개념의 교육 솔루션 시스템이다.

㈜코아블루는 2년여 간의 연구 끝에 VR(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교육 시스템을 개발했다. VR-Learning은 학습자가 가상공간에서 아바타가 되어 가상체험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거나 자신만의 고유 관리시스템(Feed Beck system)을 적용시켜 언제든지 자기관리와 진도체크가 가능하다.


또 VR-Learning은 E-Learning 및 G-Learning의 교육실행 툴을 수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각종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와의 융합도 가능해 교육 효과 면에서 보다 진화된 학습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게 ㈜코아블루 측의 설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에듀윌과 ㈜코아블루는 차세대 기업위탁 교육서비스가 될 VR-Learning의 상용화에 힘쓰고,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나갈 방침이다. ㈜에듀윌은 VR-Learning 교수설계 및 콘텐츠 개발, 콘텐츠에 포함되는 학습매체(동영상, 플래시, 이미지 등) 및 각종 리소스 개발을 맡게 되며, ㈜코아블루는 이를 VR-Learning 교육 시스템에 반영하는 방식이다.


‘VR-Learning 기업위탁교육 서비스’는 오는 11월 중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서비스 개발을 추진 중이다.


김도형 기자 kuerte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