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인터넷 네트워크 솔루션 파트너 링네트(대표 이주석, www.ringnet.co.kr)는 16일 시스코 골드파트너로서는 유일하게 OWM(Outdoor Wireless Mesh) 분야에서 ATP(Authorized Technology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주석 대표는 “지난 5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획득하게 된 APT-OWM 인증 획득은 옥내, 옥외 무선랜을 도시규모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술확보를 의미한다”며 “다시 말하면, 링네트가 시스코 무선랜의 적용 범위를 U-city, 대규모 공장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가장 적합한 업체로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시스코 골드파트너로서는 유일하게 APT-OWM의 인증을 보유한 업체가 됨에 따라 올해 하반기 대규모 무선랜 사업기회 증대와 관련분야의 매출확대에 기여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링네트에 따르면 OWM솔루션은 기업의 내부 무선 랜을 대도시 규모로 확장할 수 있다. 무선 네트워크 구축시 액세스 포인트를 건물옥상에 설치하거나 가로등 등에 설치해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감시시스템, 아이폰 모바일 단말기 등을 손쉽게 사용 가능 하도록 하는 무선 인프라 구축 솔루션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전필수 기자 philsu@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