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사진=원오원엔터테인먼트]";$size="550,620,0";$no="201007121450308261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윤태희 기자]컴백을 앞둔 힙합가수 주석의 정규 5집 앨범 타이틀곡 티저 영상이 12일 공개됐다.
주석은 최근 정규 5집 앨범 '올 오어 나싱(All Or Nuthin)' 발표를 앞두고 그의 오랜 음악 선배인 프로듀서 이현도와 함께 타이틀곡 '팝앤드롭(Pop & Drop)'을 완성했다.
특히 타이틀곡에는 유명한 미국의 힙합 프로모터이자 특유의 샤우팅으로 많은 힙합 트랙에 감칠맛을 더했던 팻맨 스쿠프(Fatman Scoop)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했다.
팻맨 스쿠프의 기막히고 화려한 샤우팅이 그대로 녹아있는 주석의 '팝앤드롭' 티저 영상은 흡사 미국 본토의 제대로 된 클럽튠 힙합을 보고 듣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강한 인상을 남긴다. 또 이 티저 영상에서는 오랜만에 이현도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주석은 힙합의 불모지였던 한국 가요계에 '대한민국 힙합'의 시작을 알렸던 1세대 중 한 명이며, 라이밍과 비트메이킹 작법에 있어서 한국힙합음악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기도 한 인물이다.
특히 주석은 이현도와 함께 지난 2003년 발매된 주석 3집 앨범 타이틀곡 '정상을 향한 독주'를 탄생시켜 수많은 팬들을 열광하게 만든 바 있어 이번 신곡 '팝앤드롭'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한편 주석의 정규 5집 앨범은 오는 14일 발매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윤태희 기자 th2002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