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R소프트, 차이나SMS 사이트 오픈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BGR 소프트는 한·중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번역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차이나SMS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차이나SMS는 한·중 휴대폰 양방향 번역문자서비스로 본인의 휴대폰에서 한글로 보내는 휴대폰 단문메시지를 전문 번역가가 실시간 중국어로 번역해 중국에 있는 수신자에게 중문으로 발송해준다.
이에 대한 중문 답변시 다시 한글로 번역돼 자신의 휴대폰으로 받아보는 중국 전문 SMS 서비스다. 서비스요금은 건당 200원이며, 40자 이내에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쓰는 자동번역 또는 기계번역이 아닌 번역 전문가에 의한 번역으로, 보내고자 하는 의미전달의 95% 이상을 전달함과 동시에 사생활 보호를 위한 조치도 함께 시행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금 뜨는 뉴스
기존 출시된 서비스는 한·중간 휴대폰 번호체계가 달라 문자 메시지 전송시 식별번호를 입력해야 했으나 차이나SMS는 연락하는 중국 수신자에게 언제든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가상번호를 일일이 부여해 식별번호 없이 받은 문자에 답변하기 버튼만 누르면 바로 답장이 가능하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