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고의 스포츠카 '아우디 RS 5 쿠페'를 빛내줄 타이어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세계 1위 타이어기업 브리지스톤의 초고성능 타이어 포텐자 S001(사진)이 지난달 유럽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아우디 RS 5 쿠페에 표준타이어로 장착된다.


포텐자 S001은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세계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의 기준을 제시해온 포텐자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이 타이어는 트레드 안쪽과 바깥쪽에 비대칭 패턴디자인을 적용해 일반도로나 빗길에서의 주행 시 요구되는 견인력과 제동력을 강화했다.


또 타이어 코드의 끝 부분을 감아주어 타이어를 림에 장착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드 부분에 PET섬유를 보강해 타이어 견인력과 비드 부분의 강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포텐자 S001은 독일의 아우디 콰트로 디비전이 새롭게 개발한 최고출력 450마력의 아우디 쿠페에 표준타이어로 장착돼 자동차가 요구하는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하게 된다.


한편 포텐자 S001은 현재 페라리 F458 이탈리아, 애스턴 마틴 라피드, 렉서스 LF-A와 같은 프리미엄 초고성능 차량에 표준 타이어로 장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1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손현진 기자 everwhit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손현진 기자 everwhit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