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빛, ‘당신도 워렌버핏이 될수 있다!’ 개강

[아시아경제 구경민 기자]새빛에듀넷은 3일 오후 7시30분부터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 홍준모(필명:짐로펠) 연구위원의 ‘성장기업으로 보는 종목발굴 2주완성’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총4회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매주 월, 화요일 2시간 강좌로 진행되며 ▲성장기업 분석 ▲기업가치 지표 활용 ▲실적 턴어라운드 기업 발굴 ▲주식투자 시 유의해야 할 변수 등을 다룬다.

짐로펠 연구위원은 “실적과 성장은 주식시장이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라며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주도주와 업종 대표기업을 자세히 파악한 후 투자에 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올해는 IT업종 실적 상승에 따라 관련 부품소재주가 오를 것”이라며 “특히, 삼성전자 LED TV 관련주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의 내용을 모르고 주식투자에 임하면 일시적인 하락에도 쉽게 겁을 먹게 되어 오히려 좋은 매수 기회를 놓치게 된다”며 “락앤락과 같은 종목은 중국, 동남아 등의 해외 성장 모멘텀이 있어 향후 3년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정규강의는 기업의 성장, 가격, 재산, 능력 등 4가지 가치를 통한 주가 흐름을 파악해 보고 투자자가 꼭 알아두어야 필수 요소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본다. 또한 향후 업종별 기업미래가치 변화에 대해서도 추가로 다룰 예정이다.


홍준모 연구원은 서울대 전자공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하이닉스등에서 연구원을 거쳐 현재 새빛인베스트먼트 리서치센터 수석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의에 대한 접수는 홈페이지(www.assetclass.co.kr)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새빛에듀넷 전화(02-3442-4393)로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구경민 기자 kk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