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삼성건설 래미안 퍼스티지";$txt="";$size="255,186,0";$no="201004261320380441940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1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업계 최초 국제서비스 인증 획득...' '2010 아파트 브랜드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한 삼성물산 '래미안'에 따라 붙는 수식어다.
지난 2000년 업계 처음으로 주택 브랜드를 도입한 삼성물산은 주거 성능 및 품질혁신, 저탄소ㆍ친환경 기술 적용 등 주택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래미안이 국내 아파트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고객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간단하다. 아파트를 팔기 전에도, 팔고난 후에도 고객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이다. 최고급 이미지를 지키기 위해 아파트 사업추진시 입지가 좋지 않은 곳에는 아예 참여하지 않을 정도다.
소비자와의 소통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강남과 강북 래미안갤러리 등에서 '래미안 아카데미', '주부인터넷 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래미안 페스티발' 등과 같은 대규모의 대고객 이벤트도 매년 개최한다.
아파트 입주민에 대한 서비스도 남다르다. 업계 처음으로 삼성물산은 2005년 서비스 브랜드 '래미안 헤스티아'를 론칭한 이후 고객서비스 모니터 그룹인 CS 헌터를 중심으로 래미안 거주 고객의 주거 니즈를 파악해 입주 연차별 부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래미안헤스티아 전담직원은 입주 전에는 사전입주점검, 입주자 초청행사 등을 하고 입주기간에는 개별 인테리어 시공 시 챙겨야 할 사항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입주 후에는 직원 5~15명을 파견해 약 1년간 단지 안에 '래미안헤스티아 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입주 고객의 사소한 불편사항까지 신속하게 해결해준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은정 기자 mybang2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