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코트라(KOTRA)는 22일 서울 본사에서 중국 최대 B2B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차이나’의 온라인 한국상품관 개관식과 입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은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해온 온라인 한국관이 중국 내수시장 개척에 효과적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참가업체를 대폭 확대하는 등 온라인 한국관 운영을 본격화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알리바바의 교역거래 플랫폼 운영을 총괄하는 천진페이(陳金培) 총감이 참석해 중국 온라인 마케팅 시장 현황에 대해 강연했으며 우리 기업대표 250여 명도 자리를 함께 했다.
코트라는 현재 150개사가 한국관 입점 대기 중에 있으며 올 연말까지 1000개사 입점, 5000만 달러의 판매실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코트라는 이번 한국관 공식 개관을 계기로 입점기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키로 했다. 전자 카다로그 중문 번역 서비스를 개시한데 이어 베이징 KBC에 실시간 상담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의류, 악세서리 등 섬유/패션 분야에 치중돼 있는 입점 품목도 생활소비재 전반으로 확대시킬 방침이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서는 한류스타 가수 간미연 씨를 ‘한중 무역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위촉식도 있었다. 간미연 씨는 중국 CCTV 채널을 통해 방영된 알리바바 한국관의 광고모델로 활동했으며 앞으로도 관련 홍보활동을 계속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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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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