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한국야쿠르트";$txt="";$size="255,146,0";$no="201004191028480097896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야쿠르트의 헬스케어 전문 법인 '메디컬그룹 나무'는 BI를 '야쿠르트NAMUH'로 변경하고 천연원료 비타민 브랜드 V'food 5종을 19일 런칭했다.
V'food는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만든 비타민으로 V는 비타민, Food는 음식처럼 매일 먹어도 속쓰림 등 불편함을 우려할 필요가 없는 천연원료 비타민의 장점을 상징한다. 또한 5無(무설탕,무인공색소,무합성착색료,무합성감미료,무합성보존료)를 핵심 컨셉트로 삼았다.
현재 6000억 규모로 알려진 국내 비타민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제품들은 주로 석유 화합물에 전기 혹은 화학적 분해공정을 가한 후 합성물을 첨가해 완제품이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진 합성비타민이다. 비타민시장은 매년 5%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천연원료 비타민은 제조원가가 높아 국내 업체들이 뛰어들지 않았던 시장으로 수입 비타민중 천연원료를 일부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은 합성비타민 대비 4~6배 비싼 값에 팔리고 있다. 그러나 V'food는 대표품목인 멀티비타민 한달 분 112정의 가격이 5만5000원으로 기존 수입제품의 절반 수준이다.
야쿠르트NAMUH 측은 "천연원료 비타민은 장기간 섭취해도 합성원료 비타민에서 우려할 수 있는 다양한 인체반응들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흡수력도 우수하다"며 "올해 V'food를 비타민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시키고 장기적으로 국내에 천연원료 비타민 트랜드를 만드는 선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V'food는 전용 인터넷 쇼핑몰(http://www.vfoodmall.com)과 주문전화 1588-7575번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야쿠르트아줌마에게도 문의할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