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특허청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갖고 누리꾼들과의 소통 활성화
$pos="C";$title="특허청 블로그 1기 기자단들이 발대식을 갖고 잘 해보자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txt="특허청 블로그 1기 기자단들이 발대식을 갖고 잘 해보자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서승완 기자, 김정원 기자, 서기태 기자, 박초롱 기자, 권예슬 기자, 인하늘이 기자, 김대진 기자, 유형택 기자)";$size="550,365,0";$no="2010041313231125729_3.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특허청이 발명 아이디어와 관련된 누리꾼(네티즌)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선다.
특허청은 14일 발명대회 입상자, 발명 장학생 등 여러 경력을 가진 대학생 10명으로 제1기 블로그 기자단 ‘아이디어 특공대’를 구성해 최근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자단은 4개월간 특허청 블로그 기자로 뛰면서 발명, 특허 등 지식재산권 관련주제의 기사를 써서 특허청 대표 블로그인 ‘아이디어로 여는 세상’(http://blog.daum.net/kipoworld)을 통해 알린다.
뽑힌 기자 중엔 다양한 경력자들이 많아 눈길을 끈다. 서기태(단국대 컴퓨터 공학과)군은 제16회 대한민국 학생 발명대회(2003년)에서 입상하고 제1회 특허청 발명장학생으로 뽑혔다. 또 2건의 실용신안을 가진 대학생발명가이기도 하다.
유형택(한세대 경영학부)군은 온라인쇼핑몰을 운영 중인 대학생창업가다.
$pos="C";$title="'아이디어특공대' 기자단이 발대식을 마치고 정부대전청사 4동 1층에 있는 '발명인의 전당'을 돌아보고 있다.";$txt="'아이디어특공대' 기자단이 발대식을 마치고 정부대전청사 4동 1층에 있는 '발명인의 전당'을 돌아보고 있다.";$size="550,365,0";$no="2010041313231125729_4.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특허청은 대학생 블로그기자단이 창의적 기사아이디어 발굴과 작성으로 국민들 시각에서 지식재산정책 현장을 진솔하게 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승종 특허청 대변인은 “대학생기자단이 딱딱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특허 등 지식재산을 누리꾼들이 함께 느끼고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게 풀어내는 메신저 역할을 해주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특허청은 웹툰, 동영상 등 누리꾼들이 친근히 다가설 수 있는 콘텐츠보강 등 블로그를 손질하고 포털사이트 네이트를 활용, ‘지식재산 나눔 운동’ 프로모션을 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