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DS' 15일 정식 발매
$pos="C";$title="";$txt="";$size="420,630,0";$no="201004080938229845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넥슨(대표 서민·강신철)은 닌텐도DS 전용 소프트웨어 '메이플스토리DS'가 오는 15일 정식 발매된다고 8일 밝혔다.
또한 같은 날 닌텐도DS 시리즈의 새로운 하드웨어 '닌텐도 DSi' 스페셜 에디션과 '메이플스토리DS'가 동봉된 패키지도 출시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DS는 전 세계 60개국 9500만 회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닌텐도DS 전용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넥슨과 닌텐도가 공동 개발한 첫 타이틀이다.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DS에는 원작에서도 볼 수 있는 '전사', '도적', '궁수', '마법사' 등의 직업을 가진 4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며, 사용자는 직업 별로 각기 다른 4가지의 스토리로 모험을 전개해 나갈 수 있다. 특히 주인공 별로 각기 다른 스토리들이 얽히며 다양한 각도에서 사건을 풀어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DS에 최적화된 메이플스토리DS는 기존에 RPG를 접해보지 못했던 사용자도 쉽게 적응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나 아이템 쿠폰 등도 제공돼, 두 가지 플랫폼이 연동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넥슨 측의 설명이다.
메이플스토리DS와 같은 날 출시되는 '닌텐도 DSi' 스페셜 에디션은 한정 판매되며 레드(Red) 색상의 본체에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pos="C";$title="";$txt="";$size="443,264,0";$no="2010040809382298457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메이플스토리DS를 개발한 넥슨의 김형노 팀장은 "메이플스토리DS는 넥슨의 첫 휴대용 게임기 타이틀"이라며 "휴대용 게임기에 특화된 재미를 제공할 메이플스토리DS는 온라인 게임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닌텐도의 코다 미네오 대표는 "닌텐도 플랫폼용으로 개발된 메이플스토리로 닌텐도DS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메이플스토리DS가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