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소주 판매량이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9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1월 국내 소주 판매량은 905만5000상자(360ml, 30병 기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35만2000상자에 비해 8.4% 늘었다. 이는 지난해 12월에 이은 두 달째 증가세.
제조사별로는 진로가 전년대비 30.3% 증가한 458만 상자를 판매해 전체시장의 50.6%를 차지했으며, 롯데는 120만 5000상자를 판매해 전체시장의 13.3%를 차지했다.
또 무학은 점유율 8.9%로 3위, 금복주와 대선은 각각 시장점유율 8.6%, 6.5%로 4,5위를 차지했다.
진로는 지난해 12월 47.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일시적 하락 현상을 보였으나 올 들어 1월 다시 50%대에 복귀했다.
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참이슬 리뉴얼을 위해 유통재고를 줄여가는 과정에 점유율 하락요인이 있었으나 금년 1월부터는 리뉴얼 참이슬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자체 집계한 2월 판매실적도 점유율 50%를 넘어서는 등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권 시장에서는 1월에 435만7000상자가 판매됐으며, 이중 진로가 76.5%, 롯데가 22.6%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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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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