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오엠텔, 스마트폰용 UI '스맥스 T' T-store 통해 출시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네오엠텔(대표 김윤수)이 1년 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스맥스T'를 SK텔레콤 앱스토어 T store를 통해 첫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스맥스 T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으로 삼성 옴니아 2의 기본 UI 바탕화면으로 대체해 설치 적용해 초당 50프레임 이상의 속도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다. 이에 따라 아이폰과 동일한 UI 구현속도감을 느끼게 됐다.

네오엠텔은 이번에 출시된 스맥스T UI 이외에 스맥스 엔진을 기반으로 한 포토뷰어, 뮤직플레이어, 파일 탐색기 등 스마트폰용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해 원도모바일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스마트폰 OS(운영체제) 사용자들에게도 공급할 예정이다.


김윤수 대표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본격화되는 시점으로 국내 스마트폰의 성능을 한층 더 높여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시장 선점을 위해 스맥스 T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 UI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UI를 시장에 공급함은 물론 자체 영업력을 강화해 국내를 비롯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