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여성 위한 '부동산교실' 운영

토지이용확인원 계약 체결 주택임대차 보호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이호조)가 구민생활과 밀접한 부동산에 관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를 담당공무원과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 '女幸 부동산교실'을 이달 중순부터 운영한다.


1회당 참여인원 30명 이상 정도로 신청을 받아 강의 장소를 사전에 협의해 동 주민센터나 주민이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된다
(부동산정보과 ☎2286-5372)

여행 부동산교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기부 등 각종 증명서류 보는 법' '집을 사고 팔 때 계약 체결전ㆍ후 주의사항' '주택임대차에 관한 사항'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및 인터넷으로 각종 공부 신청방법' '도로 명 주소 안내' 등이다.


특히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항상 어렵게만 느꼈던 '나 홀로 부동산등기 신청하기' 사업도 함께 추진함으로써 그동안 겪었던 어려움도 해소하고 경제적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에 성동구에서 도우미 역할을 자처하고 나선 것이다.

구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관련 전문지식을 전달해 여성들이 경제활동 속에서 느끼는 불안ㆍ불편 요소를 없애고 도시생활인으로서의 여성들이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호조 성동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성동구 여행 부동산교실을 통해 경제활동에 유익한 여러 정보를 획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