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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용희 기자] 영화 '식객: 김치전쟁' 제작사가 일본의 주요 보수신문에 김치광고를 게제, 화제가 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영화 '식객: 김치전쟁'를 제작한 이룸영화사는 모회사인 예당엔터테인먼트의 이름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광고'를 일본의 대표적인 우익신문 산케이(産經)신문에 게제한 것.
이날 이 신문에는 김치의 영문이름인 'KIM-CHI'가 빨간색 고딕체로 씌여진 가운데 잘 익은 김치 사진이 선명히 실려 있다. 이와함께 광고 하단부에 일본어로 "한국인의 맛, 한국인의 이야기", "밥은 봄처럼, 국은 여름처럼, 장은 가을처럼, 술은 겨울처럼 그리고 김치는 어머니처럼"이라는 문구도 적혀 있다.
이 광고를 주도한 이룸영화사 최준영대표는 "영화를 개봉하기위해 많은 조사를 했는데, 그 결과 해외에서 김치의 존재를 제대로 이해하는 외국인이 없었다. 특히 일본에서도 기무치와 김치의 존재를 혼돈하고 있어 일본에 먼저 광고를 게제하게 됐다"며 "특히 일본의 보수 신문에 광고를 한 이유는 보수적인 일본인들에게부터 '김치의 존재'를 알려주고 싶어서였다"고 말했다.
허영만의 만화를 원작으로 만든 '식객: 김치전쟁'은 최근 개봉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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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용희 기자 hee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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