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구 신종 플루 예방 접종률 저조

상계10동 등 4일간 5개 동에 대한 신종 플루 예방 접종 결과 약 7.5% 접종 불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이노근)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중계동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만 6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어르신들의 신종플루 예방접종률은 현저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6일 상계10동을 시작으로 4일간 총 19개 동 중 5개 동에 대한 신종플루예방접종을 실시한 결과 접종대상 어르신 3만8068명중 2848명만이 예방접종을 받았다.


이는 5개 동 총 접종대상의 약 7.5%에 불과하다.

구는 예방접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각 아파트 게시판 등에 접종일정 공고문과 포스터를 추가로 부착하고 접종 당일에 가두방송을 강화함은 물론 노원누리방송 소식지 등을 통해 널리 알리기로 했다.

이렇게 접종률이 낮은 근본원인은 어르신들이 신종플루에 대한 관심과 두려움이 사라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보건소 관계자는 “학교 개학을 앞두고 있어 지난해 여름방학 후처럼 학생들을 통해 다시 전파될 위험이 있는 데 사람들의 마음은 너무 방심하고 있는 것 같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
한편 노원구치매지원센터는 전문 상담요원 15명을 투입, 접종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억력 저하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선별 검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장 검진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어르신들을 치매지원센터에서 정밀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으며 치매의심이 있을 경우 전문병원으로 검진을 의뢰하고 있다.


접종시간인 오전 9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접종현장에서 하루 약 300명에 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개학과 환절기로 인해 신종플루가 다시 확산될 수 있으니 신종플루 확산에 대비해서 어르신들이 예방접종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지역보건과 (☎2116-4350) 예방접종실 (☎2116-4515)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