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하나은행은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제휴, 결제할 때 마다 일정금액을 돌려받는 '하나알뜰쇼핑'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알뜰쇼핑은 ▲ G마켓 결제페이지에서 '하나알뜰쇼핑이체'를 선택한 후 ▲ 하나은행 요구불 계좌(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를 통해 결제 시 ▲ 순 결제금액의 0.5%를 출금계좌로 되돌려 주는 서비스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쿠폰이나 포인트 적립이 아닌 현금을 본인의 계좌로 즉시 입금해주는 서비스는 하나알뜰쇼핑 서비스가 유일하며, 하나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횟수에 제한 없이 결제 건당 최대 750원까지 실시간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G마켓뿐만 아니라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일하게 캐쉬백을 받으려면 온라인 전용통장인 'e-플러스 통장'을 이용하면 된다" 고 설명했다.
한편 G마켓 하나알뜰쇼핑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이벤트 응모에 당첨된 고객들에게 G마켓에서 2000∼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1월3일까지 진행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성호 기자 vicman120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