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국대 ‘바이오학부’ 신입·편입생 모집

BT 특성화 사업으로 바이오학부 경쟁력 확보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학부에서는 오는 12월 19일부터 12월 24일까지 6일간 신입·편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학교 바이오학부는 생명과학, 생명공학, 의생명학 등의 3개의 세부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교에서 바이오학부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BT 특성화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인 바이오산업은 21세기 지구촌 경제를 이끌어 갈 주목받는 첨단 신산업이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은 물론 개발도상국에서도 바이오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바이오산업은 고급인력 및 지식의 활용이 중요시되는 고도의 지식기반산업이라는 측면에서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여건에 특히 적합한 산업이다.


이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학부에서는 생명분야의 연구 및 산업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만의 ‘BT특성화 사업’은 인력양성, 경력개발, 국제화 등 크게 3대 사업으로 나눠진다.


교내 일반적인 장학제도 외에 바이오학부 학생만을 위한 특별장학금 제도, 의치학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진학자를 위하여 전문학원과 연계된 특별 수업 및 모의고사를 무료로 실시함으로서 체계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바이오융합연구원을 통하여 바이오학부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연구원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연구역량 개발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10학년도 모집요강의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www.dongguk.ac.kr)에서 확인가능하며, 입학처(054-770-2031)로 문의하면 더욱 상세한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