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09히트상품] KB금융-플러스스타 통장, 플러스스타세이브카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KB금융그룹이 지난 4월 22일부터 선보인 KB플러스스타통장과 KB플러스스타 세이브카드는 카드, 증권, 보험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복합상품이다.


지난해 KB금융그룹이 출범한 이래 그룹의 시너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첫 복합상품으로 11월말 현재 29만293좌로 30만좌수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2286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

고객이 보다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개발된 이 상품은 은행계좌와 증권계좌를 별도로 관리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해 하나의 통장에 KB국민은행의 은행서비스와 KB투자증권의 증권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


카드 하나로 여신금리 우대 및 금융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플러스통장은 자본시장법 시행 등 금융환경 변화에 적극 발맞춘 상품으로, 하나의 통장으로 은행거래와 증권거래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편리성과 더불어 증권매수 증거금에 대해 증권매수 주문 업무처리일로부터 매수대금 출금일 전일까지 연 4%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세테크 기능까지 겸비했다.


플러스스타 세이브 카드는 대출금리 연 최고 0.3%포인트 할인,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은행 혜택과 함께 금융포인트의 개념을 복합상품에 확대 적용해 카드 사용실적의 최대 4%, KB 플러스 통장 연계 증권 계좌를 통한 주식매매수수료의 5%가 금융포인트로 적립된다.


고객은 적립된 금융포인트로 대출이자 자동납부, 특정 펀드추가 자동납입, 통신요금 자동차감, 특정 보험상품 보험료 자동차감 외에 증권예수금으로 전환하여 주식투자 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소비에 초점을 둔 기존 카드와는 차별적으로 고객의 재테크에 초점을 뒀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