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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지난 17일부터 강원지역 스키장들이 본격 개장함에 따라 강원도 내 스키장 편의점 매출도 덩달아 크게 증가했다.
23일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보다 최저기온이 3℃가량 떨어진 지난 주말(21일~22일) 강원도 지역의 스키장내 훼미리마트 12곳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기간 대비 25.4% 증가했다. 이용고객도 크게 늘어 9곳 점포의 이용객은 지난해 보다 3200명 늘어난 1만7000명이었다.
지난해보다 추운 날씨에 스키장업체들이 발빠르게 스키장 개장소식을 적극 홍보해 스키장 이용객이 늘어났기 때문.
스키장내 점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맥주, 소주, 기능성음료, 스낵, 봉지라면, 컵라면, 건강음료, 생수, 포테이토칩, 기호음료 순이었다.
한편 지난 주말 전국 4600여 점포의 겨울상품 매출도 지난해 보다 72.4% 증가했다. 특히 따뜻한 먹을거리를 찾는 사람이 부쩍 늘면서 두유, 꿀물, 캔커피 등 온장고에 진열된 음료 매출이 178.9% 급증했다. 여성용 스타킹과 타이츠 매출 역시 67.4%나 증가했다. 또 핫팩과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는 일회용 원컵 커피, 호빵 매출도 각각 53.5%, 50.3%, 41.6%씩 증가했다.
장인용 보광훼미리마트 경동영업부장은 "지난 주말 많은 스키어들이 강원도 스키장을 찾아 편의점 매출도 덩달아 증가했다"며 "12월 겨울방학이 시작되면 본격적으로 스키어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상품재고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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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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