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size="550,772,0";$no="200911121014187770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배우 배용준이 ‘한국 방문의 해’ 대한민국 홍보대사로서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소 캠페인’의 포스터가 지난 11일 40 여개 지면 매체를 통해 공개됐다.
배용준은 지난해 10월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위촉돼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게다가 배용준은 홍보대사로 위촉되기 훨씬 전부터 뜻을 품어왔던 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을 출간하며 국내외 독자들에게 한국의 참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일본에서 배용준이 등장한 한국 홍보 포스터 ‘한국 고궁편’이 아사히 신문, 요미우리 신문, SPUR 등의 유력 매체에 전면 광고로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 3월 요미우리 신문에서 광고 주목율 70%라는 수치를 기록하며 광고대상(한국)에 대해 관심과 호감도를 상승시킨 좋은 광고로 선정돼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된 ‘미소 캠페인’ 포스터는 한국의 고궁을 배경으로 배용준이 수트를 입고 따뜻한 미소를 선보이며 내국민들에게 미소로써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국 방문의 해’ 관계자는 “배용준씨가 최근 책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알리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 취지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있어 캠페인에 대해서도 국민들의 긍정적인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배용준이 집필한 사진여행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은 한국과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에 이어 꾸준한 관심으로 스테디셀러로의 가능성이 점쳐 지고 있으며 해외 교포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