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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브랜드가치 세계 24위..KT는 34위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SK텔레콤의 브랜드 가치가 21억달러로 전 세계 주요 통신 사업자 중 24위에 랭크됐다. KT는 15억달러로 34위에 올랐다.


6일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브랜드 가치로 본 2009년 상위 50위 통신 사업자' 자료에 따르면 SK텔레콤의 브랜드 가치는 21억3900만달러로 평가됐다.

이는 지난해 17억6900만달러에 비해 3억7000만달러 늘어난 것으로, 전 세계 통신 사업자 중에서는 24번째에 해당한다. SK텔레콤은 브랜드 등급에서도 2008년 'A'에서 2009년 'AA-'로 상향조정됐다.


국내 통신 사업자 가운데 KT의 브랜드 가치는 15억4700만달러로 34위를 차지했다. KT는 SK텔레콤보다 낮은 'A+' 등급을 받았다.


영국의 보다폰(Vodafone)은 평가액 246억4700만달러로 전 세계 통신 사업자 가운데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등급은 가장 높은 'AAA'를 받았다.


이어 미국 AT&T는 198억5000만달러로 2위, 버라이즌(Verizon)이 188억5400만달러로 3위, 홍콩 차이나모바일이 171억9600만달러로 4위, 프랑스 오렌지(Orange)가 167억9900만달러로 5위에 올랐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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