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이티아이, 최근 주가 급락은 과도해<한국證>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한국투자증권은 12일 우리이티아이에 대해 다른 LED 업체에 비해 밸류에이션이 낮고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때 최근 3주간 주가가 29% 급락한 것은 과도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2400원을 유지했다.


유종우, 양정훈 애널리스트는 "우리이티아이의 3분기 매출액은 769억원, 4분기 809억원으로 예상한다"며 "낮아진 원·달러 환율로 인해 3분기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 대비 다소 하락하겠지만 단가 인하 압력이 줄어 11.7%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4분기에도 단가 인하 압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우리이티아이의 LED 패키징 사업은 순조롭게 진행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 애널리스트는 "LED 모듈 매출액은 159억원으로 전 분기대비 43.7% 상승할 전망"이라며 "출하량은 3분기 136만개로 전 분기 대비 49.1%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LG디스플레이 전체 LED 백리트(Backlit) 모니터 출하량의 12%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LED 패키징 양산은 10월 말부터 월 3000만개 수준으로 생산을 시작해 2010년 1분기 말 부터는 월 1억개 수준으로 증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CD 패널 가격이 하락세에 있고 주요 고객인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어 주가상승 모멘텀은 약한 상태지만 업황 반전시 주가 상승여력이 크다는게 그의 생각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