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신 SKB 사장 "내년이후 실적 턴어라운드"


"내년 이후 실적 턴어라운드 할 것"


조신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현재 수익구조가 분기 성장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는 플러스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사장은 이어 "단기 수익도 중요하지만 현재 상황을 감안할때 호흡을 짧게 하는 것 보다 미래를 내다보는 중장기적 플랜이 중요하다"면서 "중장기 성장기반 확보는 경기와 경제 전반의 변수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흐름을 잘 읽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조 사장은 특히 SK그룹내 기업영업 부문에서 SK브로드밴드가 주도적 역할을 하도록 계열사간 컨센서스를 이뤘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경쟁사인 KT는 유무선 통합으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면, SK브로드밴드는 그룹 관계사를 통한 얼라이언스 체제를 구축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면서"작년에 SK브로드밴드가) 개인고객에 사업을 집중했다면 내년에는 기업고객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이 SK네트웍스로 부터 인수한 전용회선 사업영업권을 이달말 넘겨 받을 것"이라며 "SK네트웍스가 보유중인 9만회선 정도의 인터넷전화 사업도 양수받기로 계약해 현재 방송통신위원회 인가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조 사장은 "사명을 바꾼 후 지난 1년의 성과라면 고객가치 추구방식을 바로 세웠고, 성장과 수익의 밸런스를 찾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그는 이를 위해 "고객행복은 컨버전스 시대 확실한 전략적 경쟁우위"라고 전제한 뒤 "고객행복이 성장을 낳고, 성장이 다시 고객행복을 견인하는 선순환 기반을 뿌리내려 고객행복 경쟁을 선도하겠다"며"고객행복을 선도하는 것이 시장을 주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시장의 마케팅 과열과 관련, "결합상품에 대한 과열경쟁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마케팅만을 통해 경쟁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회사 내 결합상품만 놓고 보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378만명 중 200만명인 50% 이상이 결합상품을 쓰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개발과 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최근 방통위로부터 제재받은 초고속인터넷 과다경품 제공과 관련 조 사장은 "큰 방향으로 나가는데 있어서 일부 파도가 출렁이는 단기적 이슈는 있을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마케팅경쟁을 주도할 생각은 없다"고 덧붙였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