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한국거래소 제공, 수정주가 기준 ";$size="345,117,0";$no="200909111618588289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코스닥 시장은 이번주에도 '신종플루 관련주'가 달궜다.
마스크 생산업체 오공이 한주동안 80% 가까이 오르며 주간 주가상승률 2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고려제약과 지코앤루티즈도 주간상승률 상위 5에 이름을 올렸다.
종합감기약 '하벤'으로 유명한 고려제약은 체내 면역증강제 '이뮤골드액'의 매출이 급등했다고 밝힌 가운데 상승세를 탔다. 이 회사는 손세정제도 생산하고 있다.
지코앤루티즈는 신종 플루 예방 효과가 있는 휴대용 항균 세정제와 마스크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밖에 이롬텍이 유상증자 무산, 소송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꿋꿋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롬텍은 이번 주 내내 상한가로 장을 마감하며 주간 상승률 1위에 올랐다.
덕산하이메탈은 아몰레드(AM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수혜주로 주목받으며 급등세를 탔다.
현대증권은 지난 8일 이 회사에 대해 "연평균 50%의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아몰레드와 반도체 재료 시장점유율 1위 업체"라고 설명했다.
[용어설명]
◆수정주가= 유·무상 증자, 액면 분할이 실시될 경우에 나타나는 주식 가격의 차이를 수정한 주가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