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두 슈마이 한번 드셔 보실래요?

CJ프레시웨이, 캘리포니아호두 요리경연대회 진행

식자재유통과 단체급식을 하는 CJ프레시웨이(대표 이창근)는 자사의 현장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10일 캘리포니아 호두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캘리포니아호두협회 협찬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그동안 제과·제빵 재료로만 주로 인식돼 오던 호두로도 다양한 식사 메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동시에, 실제로 앞으로 단체급식당 등에서 적용할 신메뉴를 개발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예선전을 거쳐 최종결승전에 진출한 8팀 총 16명의 조리사들은 호두닭가슴살스테이크, 발사믹소스를 곁들인 닭다리 햄구이, 호두를 곁들인 크레페 파이, 반건시 호두말이, 호두 참치 스테이크 등 총 16개 메뉴를 선보였다.


1등은 호두 슈마이와 호두칩 샐러드를 만든 '호두왕자'팀(성민규, 도기현 조리사)이 선정돼 상금 200만원을 획득했다. 호두 슈마이는 딤섬의 일종으로 새우, 오징어, 각종 야채, 호두를 모두 다져 한 입 크기로 뭉치곤 한 번 살짝 쪄낸 후 겉을 바삭하게 구워낸 요리이다.

박주연 CJ프레시웨이 메뉴팀장은 "앞으로 호두와 같이 기존 단체급식에서 많이 활용되지 않는 새로운 식재료들을 발굴하고 신메뉴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맛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