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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수출사업 조직 및 인력 강화

3처 10팀으로 개편 … 품목별로 생산부터 수출까지 일괄 지원

aT(농수산물유통공사)가 하반기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사업 조직을 전면 개편한다고 7일 밝혔다.


aT는 수출사업 조직을 기존의 3처 9팀 체제에서 3처 10팀 체제로 개편하고 인력도 본사 10명, 지사 11명 등 총 21명을 보강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품목조직과 마케팅조직으로 이원화된 체계를 ‘품목 중심’으로 재편성해 각 품목별로 해외마케팅 기능을 부여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과수, 수산 등 품목별로 생산부터 마케팅까지 일관된 수출지원 시스템이 가능해졌다. 개편된 조직을 살펴보면 기존의 원예수출팀과 수산수출팀은 농수산마케팅처(과수화훼수출팀, 채소특작수출팀, 수산임산수출팀)로, 식품수출팀은 식품마케팅처(전통식품수출팀, 가공식품수출팀, 수출정보팀)로 재편성됐다.


수출전략처에는 수출관리팀, 마케팅전략팀, 시장개척팀을 배치해 안전관리부터 지자체협력, 수출홍보 등 품목별 수출사업을 총괄 지원하도록 했다.

윤장배 aT 사장은 “보강된 인력은 수출현장 위주로 배치하고 품목별로 생산-마케팅-수출이 효율적으로 연계되도록 하겠다”면서 “지자체 협력사업 개발, 신규시장 개척 등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전사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규성 기자 bobo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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