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TX엔진, 펀더멘털 변화 없지만..목표가 ↓<대우證>

대우증권은 7일 STX엔진에 대해 펀더멘털 변화는 없지만 조선업종 투자지표 하락과 향후 실적 불확실성을 반영,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만5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성기종 애널리스트는 " STX엔진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비 7.5% 증가한 1조6044억원,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2311억원이 예상된다"며 "내년에도 매출액은 전년비 10.4% 증가한 1조7713억원, 영업이익은 10.4% 늘어난 2551억원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TX엔진을 타 조선사와 차별화하는 긍정적 요소들로는 ▲가스터빈 등 신규사업 추진과 육상용 및 방산용 엔진 사업 확대로 인한 지속적인 수주활동▲약 2년 이상의 수주 잔고로 2011년까지 안정적인 실적과 현금흐름이 예상되는 점▲조선사의 수주분에 대한 취소·지연 위험에도 엔진 수주분의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 등이 꼽혔다.


조선업종의 투자지표 하락과 향후 실적 불확실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향조정 하지만 현금상태, 자회사인 STX엔파코· STX유럽 등의 가치를 감안하면 현저히 저평가된 상태라는 것이 성 애널리스트의 견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