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PB대상]<대상 법인>국민은행

지난 2002년 11월 PB브랜드를 런칭해 국내 최초 PB전용센터를 개점한 국민은행은 매년 PB센터를 추가 개설하면서 현재 아시아 최고 PB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불과 6년 만에 독립브랜드인 '골드앤와이즈(GOLD&WISE)' 브랜드를 국내 최고의 PB 강자로 자리매김 하는데 성공했다.

골드앤와이즈는 주로 기업체 경영자, 거액상속자, 전문직 및 엔터테이너만을 전담해 관리하고 있다.


총 29개 센터에 357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국민은행의 PB센터는 각종 상품 투자를 비롯해 자본시장법 관련 투자자교육을 위한 자산관리 세미나, 이벤트 개최, 토탈라이프케어서비스 등부터 기본적인 세무상담 등 철저하고 질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한다.

오는 2010년 중장기 전략목표로 아시아 톱브랜드로 도약하는 웰스매니저로 설정하고 지속성장 동력 창출 및 자본시장 관련 차별화된 역량확충을 모색하고 있다.


PB인력 육성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WM아카데미 과정 및 해외자산관리과정, 자기개발과정 등의 교육을 체계화 했다


2006년부터 이 은행이 진행하고 있는 'PB 아카데미'는 업계 처음으로 개발한 PB특화 교육 과정이다. 은행 내부인력 양성과 함께 경쟁력 있는 외부 인력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해 PB사업에 공들이고 있다.


또 세무.법률.부동산 등 자문 서비스와 브랜드관리 및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확충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1대1 맞충상담 관리와 고객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공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와 최첨단 정맥인식 대여금고 사용, 골드앤와이즈 전용 멤버십카드 발급 등 우대서비스 및 편의제공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공익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미술문화의 사회 저변확대 실현을 위한 '갤러리뱅크' 프로그램을 운영해 PB센터 미술품 전시 및 갤러리뱅크 아카데미도 개최한다.


아울러 오피니언 리더 및 사회지도층으로서 PB고객을 초청한 사은행사 개최시 기부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모금액을 사회단체에 기부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 실현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다.


차별화된 국민은행의 고객서비스를 위해 PB전용 상품 및 자문서비스(Advisory Service) 파트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개발 전문인력이 PB고객만을 위한 전용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확정금리 제공 상품을 비롯해 ▲전세계 국가 및 지역 그리고 섹터에 투자하는 펀드상품 ▲PB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원자재 등 맞춤식 상품 제공 ▲시장의 움직임과 무관하게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절대 수익추구형 상품 ▲국내외 부동산,실물자산(와인 등)에 투자하는 대안투자 펀드 등이 있다.


아밖에도 국내 주식형 10여종,국내 채권형 및 머니마켓펀드(MMF) 5여종,국내 혼합형 15종, 해외투자펀드(offshore 포함)50여종, 그외 사모펀드,부동산 및 ELS 특금신탁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