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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올해 4Q 컴팩트 디카 점유율 50% 달성"

삼성전자가 올해 4분기 국내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50%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지털이미징은 25일 프리미엄 콤팩 디카 'VLUU ST550'와 'VLUU ST1000'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김의탁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2012년 카메라시장에서 톱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은 유효하다"면서"현재 40%를 상회하는 컴팩트 디카의 시장점유율을 4분기까지 50%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삼성은 지난 2월 삼성테크윈에서 카메라 사업 부문을 분사해 삼성디지털이미징을 설립했으며 분사 당시 2012년 매출 5조원을 올려 1위를 달성하겠다는 장기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컴팩트 시장 점유율을 36~37%를 기록했으며 오는 2010년에는 국내 컴팩트 디카시장 절반 이상을 차지하겠다는 각오다.


하이브리드 디카 출시 계획에 대해 황충현 삼성디지털이미징 상품기획 상무는 "개발이 마무리단계에 있다"면서 "연말연시를 전후해 출시 시기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상무는 이어 "다양한 무선기능이 탑재된 디카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며"해외에서도 주요국 부터 이동통신사와 연계된 제품을 출시해 어디서든 사진을 전송하고 업로드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본의 펜탁스와 4년간 이어지고 있는 협력관계도 변함없이 계속 될 것"이라며 "렌즈 공급은 슈나이더와의 협력외에도 자체 개발 생산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였다.


황 상무는 또 "삼성은 현재 하이브리드 디카 개발을 마무리했으며, 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게 되면 향후 DSLR시장으로 눈을 돌리겠다"고 전했다.


박성수 삼성디지털이미징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현재 국내 컴팩트 디카시장은 연간 180대 수준(월15만대 안팎)으로 전년대비 10%정도 하락했다"며"'VLUU ST550'와 'VLUU ST1000' 합쳐 초반 월 2만대 판매 목표를 세웠으며 이 가운데 3분의2는 550모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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