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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 방문의 해 슬로건은?

충청권 3개 광역자치단체 공동 슬로건, 캐릭터, 상징물 등 공개


대전시와 충남도, 충북도 등 3개 충청권 광역단치단체는 ‘2010 충청권 방문의 해’와 관련, 25일 충남도청에서 ‘상징체계(CI) 개발 최종보고회’를 갖고 충청권 관광을 표현한 슬로건과 심벌마크, 캐릭터 등 상징물을 선보였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슬로건엔 ‘오셔유, 즐겨유! 충청 2010’이 선정됐다. 심벌마크는 충청이 지닌 온유한 정서가 표현됐고 충청의 다양성과 전통미를 나타내기 위해 오방색(五方色)을 기초로 하는 색상이 쓰였다.



캐릭터는 ‘충청’ 글자의 하나씩을 딴 ‘충이’와 ‘청이’로 결정됐다. ‘충이’는 순진하면서도 끈기와 꼿꼿한 성격을 가진 남성상을, ‘청이’는 소박한 외양과 함께 진실한 마음을 지닌 여성상이 설정됐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에 확정된 상징체계는 충청권 광역자치단체가 개별적으로 제작할 명함, 봉투, 초청장, 현수막, 배너, 광고탑 등 관광 관련 홍보물과 영상물, 인터넷 등의 광고·마케팅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형일 기자 gogonh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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