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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업고객부문 ISO 200000인증 획득

KT는 기업고객에 대한 IT서비스관리(ITSM : IT Service Management)의 전 부문에 대한 ISO 20000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20000 인증은 IT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비즈니스와 고객에 부합하는 IT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제시된 국제표준이다.

KT는 지난 2005년 내부 IT서비스에 대한 ISO 20000 인증을 받은 바 있으나 올해부터 본격적인 IMO(Infrastructure Management Outsourcing) 사업을 벌이면서 대외 IT서비스 역량에 대한 국제적인 검증을 추진해왔다.


KT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네트워크부터 IT시스템까지 고객이 필요한 전체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아웃소싱 사업자가 됐다고 설명했다.

박경석 KT IMO사업본부장은 "대부분의 국내 기업이 자회사를 중심으로 IT시스템을 운영해 서비스품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지만, KT는 중립적인 IT아웃소싱 사업자로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증획득을 추진해왔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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