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에 대한 국민의 참신한 의견을 발굴하고자 '제1회 식품의약품안전 UCC 공모전'이 개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생활속에서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실천사례를 발굴해 식품·의약품 안전관리의 중요성 홍보하는데 활용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UCC공모 신청자는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내용 ▲생활 속에서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아이디어와 실천사례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제작해 E-mail(csmin@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이며, 식품·의약품 안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아이디어 및 스토리의 창의성, 내용 충실성, 작품완성도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식약청장상 1편, 우수상 2편 및 입선 5편 등 총 8편을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총 2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입상자는 다음다 29일 식약청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입상된 작품은 식품의약품안전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공모전 참가신청서 등 세부사항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및 식품안전창 홈페이지(www.foodwindow.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