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규격인 CMMI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의 레벨 3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CMMI인증은 지난 5월 오픈한 하나은행의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대상으로 IT 개발 프로세스 관리 역량에 대한 평가과정을 통해 획득했으며, 이는 IT 시스템 구축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pos="C";$title="";$txt="하나은행 조봉한 CIO(왼쪽)가 김천호 CMMI 공식심사원으로부터 CMMI 레벨 3 인증 획득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ize="550,330,0";$no="200907301007064991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하나은행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IT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체계화된 표준,절차, 도구 등의 IT자산을 구축했으며 향후 프로젝트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가능해지고 조직 구성원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표준 프로세스에 따라 업무를 수행함으로 인해 IT 품질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프로세스 성과를 정량화하여 CMMI 최고 등급인 레벨 5 인증 획득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성호 기자 vicman120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