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투자證, 옥토폴리오 서비스

똑똑한 종합자산관리 계좌

우리투자증권(대표 황성호)이 14일 고객이 재무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면밀히 반영해, 손쉽게 종합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옥토폴리오 서비스'를 오픈했다.


'옥토폴리오 서비스'는 자산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와 상품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전략위원회에서 매월 제시하는 투자성향별 자산배분안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재무적 니즈를 세밀히 반영해 1:1 맞춤 포트폴리오를 설계한 후, 고객이 원하는 경우 다양한 투자상품으로 구성된 해당 포트폴리오를 한 번의 클릭으로 일괄 매수할 수 있다. 투자 실행 후에는 분기별로 자산운용보고서가 제공되어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필요시 자산에 대해 자산재조정(리밸런싱)을 할 수 있는 첨단 종합자산관리시스템이다.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 직원과의 상담과 함께 투자예정금액과 투자목적을 선택하고 투자를 원하지 않는 자산군도 선택할 수 있다. 상품추천까지 선택한 뒤 저장을 누르면 해당 포트폴리오가 고객의 홈트레이딩 시스템 머그(우리투자증권 HTS)에 자동으로 저장돼 고객이 원할 때 일괄매수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옥토폴리오 시스템에서 포트폴리오를 설계한 고객에게는 일괄매수를 실행하지 않았어도 자산운용보고서가 제공되며, 최초 설계일자를 기준으로 가격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자산관리는 자산배분부터 시작하여 포트폴리오를 선택하고, 실행한 뒤에는 모니터링하고 리밸런싱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런 일련의 과정을 첨단 종합자산관리 시스템인 '옥토폴리오'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