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집중호우시 차량관리 이렇게 하세요

GM대우, 예방ㆍ관리요령 내놔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가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차량 관리 유의점을 내놨다.GM대우는 이와 더불어 피해 침수차량을 대상으로 오는 9월 말까지'수해지역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펼친다.


<집중호우시 예방요령>
▲ 물이 고인 지역을 지날 때 브레이크 관련 장치에 물이 들어가면 브레이크 성능이 급격하게 저하되는 상태가 발생하므로 빗길을 주행할 때는 가급적 물이 고인 지역을 피한다.
▲ 빗길 주행으로 브레이크 성능이 좋지 않은 상태가 감지되면 차량 속도를 천천히 하고 앞뒤의 차를 조심하면서 브레이크 페달을 2~3회 반복하여 충분히 밟아준다.
▲ 고속주행시 한쪽 바퀴만 물이 고여 있는 지역과 접촉된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작동하면 차량이 한쪽으로 쏠리는 위험한 상황이 생기므로 주의를 기울인다.
▲ 주행시 와이퍼가 잘 닦이지 않거나 떨림 현상이 생기면 와이퍼 암을 안쪽으로 휘어 장력을 강하게 조정해준다.
▲ 와이퍼가 작동되지 않을 때에는 시야 확보를 위해 담배 가루나 물기가 많은 나뭇잎, 비누 등을 앞 유리에 문질러 주면 시야확보에 도움이 된다.


<수해차량 관리요령>
▲ 침수 및 수해 피해 차량은 시동을 걸지 말고 빠른 시간 안에 차량을 밀거나 견인하여 침수지역을 벗어난다. 침수 상태로 방치해두면 차량의 주요 부품인 엔진이나 변속기에 물이 스며들어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다.
▲ 흙 등 이물질을 세척, 제거한 후 물기를 완전히 말린다.
▲ 엔진 오일이나 변속기 오일 등의 오염 여부 확인 및 점검을 한다.

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