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노동법과 관련된 질문들을 지식인 코너에 등록하면 한국공인노무사회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해주는 ‘노동법 분야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전문의 의료상담, 변호사 법률상담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노동법 분야 전문가 상담은 근로자나 고용주들이 한번쯤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노동법 관련 질문에 답변해 주는 서비스로, 150여명의 노동법률 전문가들이 답변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네이버 지식인에는 퇴직금 계산법부터 최저임금 상담, 출산휴가 중 급여 지급, 임금체불 그리고 산업재해 처리 문제에 이르기까지 일 평균 150여건 이상의 노동 상담 질문이 등록되고 있다.
특히 의뢰자 중에는 비정규직 근로자나 여성, 외국인 근로자, 그리고 청소년 아르바이트생 등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이 많아 이번 전문가 무료 상담 서비스를 통해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하고 있다.
노동법 전문가 상담은 네이버 지식iN 홈(http://kin.naver.com/)내 비즈니스 경제 코너 노동법 디렉토리에서 질문 등록 및 관련 답변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