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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은 오픈정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네이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네이트는 외부사이트와 네이트를 연결시켜 하나의 서비스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트커넥트'를 선보였고 검색 영역을 강화했다.

메인 페이지에 신설된 네이트커넥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네이트와 연동한 외부 사이트에서 활동 내역과 싸이월드 일촌 정보, 네이트온 버디 대화명, 새로운 댓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트커넥트는 쇼핑, 방송, 취업 사이트 등 총 27개 업체와 연동을 시작했으며 사용자는 유튜브의 동영상을 미니홈피로 퍼올 수 있고 이달 말부터는 11번가, 티켓링크 등의 쇼핑몰 상품정보도 스크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알리미서비스를 통해 OCN, 온스타일 등의 방송 프로그램 업데이트, 인크루트의 취업 정보 등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SK컴즈는 이달 내 총 50여 개 업체의 네이트커넥트 연동이 가능해지며 향후 증권, 은행 등 금융사까지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네이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 장에 보여주는 주제별 맞춤검색 ‘한장검색’을 오픈하는 등 검색을 강화했다.

한 장 검색은 여행지 위치, 날씨, 환율 등 기본정보는 물론 맛집, 여행후기 등 미니홈피, 블로그 등 정보를 한 장의 검색 결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네이트 검색실험실은 시맨틱검색을 강화했다. 검색결과를 주제별 분류에 따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예를 들어 ‘빅뱅’을 검색하면 데뷔정보, 연예활동, 인물소개 등 주제에 따라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검색서비스와 네이트온 메신저도 연계됐다. 네이트온대화창에서 키워드 대화를 클릭하면 기존 미니창 형태가 아닌 네이트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려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검색과 네이트커넥트를 연동한 회원에게는 하루 2회 네이트온 알리미를 통해 실시간 검색어가 제공된다.

SK컴즈는 하반기 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검색을 결합한 신규 검색 서비스를 비롯해 멀티미디어 검색, 멀티디바이스 검색 등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검색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뉴스는 실시간성 서비스를 강화하고 회원들의 참여를 확대, 네이트온 팝업을 활용해 화제의 사건사고를 실시간 뉴스 속보로 제공하게 됐다. 네이트 뉴스는 향후 언론사와 네이트커넥트 제휴를 통해 실시간 뉴스 속보 기능을 강화하는 오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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