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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명호 LG하우시스 사장 "고객 우선하는 전문경영인"

"작은 물은 요란하지만 큰물은 유유히 흘러 바다에 다다른다"
 
한명호 LG하우시스 대표의 경영철학이다.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정도경영은 반드시 고객의 인정을 받고 성공한다는 의미다.
 
이같은 경영철학 때문에 한 대표에게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는 전문경영인'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지난 17일 논현동에 있는 LG하우시스 전시장 '디스퀘어'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장에서 만난 그는 '고객 가치'와 '공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내보였다.
 
한 대표는 "고객가치 중심의 신제품·신사업 개발, 자율과 창의의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자연과 사람에 바탕을 둔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지난 1983년 LG화학 청주공장 엔지니어로 입사해 생산업무부터 기술, 개발, 사업기획까지 산업재사업을 두루 거쳤다. 특히 지난 2002년에는 상해무역법인의 초대 법인장으로 선임돼 중국에서 산업재 사업이 생산부터 판매까지 모두 이뤄질 수 있는 토대를 다졌다. 그로부터 7년 뒤, 그는 지난 4월 1일자로 LG화학에서 분사한 LG하우시스의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취임 이후 한 대표가 가장 많이 쓰는 단어는 '고객의 행복, 그린성장'이다. 간담회에서도 그는 "LG하우시스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최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창호ㆍ유리, 태양광 발전 시스템(BIPV), 경량 플라스틱 등 환경친화적인 에너지절감형 제품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에도 이같은 신념이 반영됐다.
 
한 대표에게 고객가치는 단지 소비자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유쾌한 변화(Happy Change)'라는 슬로건에 따라 개인의 강점과 다양성이 존중되고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는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다. 한 대표는 상해무역법인 초대 법인장 답게 글로벌화도 차곡차곡 진행하고 있다. 2015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40%가 넘도록 만들겠다는 게 목표. 이를 위해 LG하우시스는 중국, 러시아, 미국, 유럽을 전략지역으로 선정하고 집중 공략하고 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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